- 지역 공공기관 등 협력해 현장 찾아가는 폭염 대응 지원
생수·이온음료·안전용품 무상 제공 등 실질적 지원 지속 확대

해당 캠페인은 지난 29일 성남시에서 시작해 인천 남동구(7월31일), 서울 강남구(8월8일), 금천구(8월13일)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성남시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등이 함께했다. 쿠팡이츠는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도 각 지역 공공기관 등과 협력할 계획이다.
쿠팡이츠는 각 지역 행사일에 방문하는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온열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혹서기 대응 물품을 무상 지원한다. 배달파트너의 경우 생수·이온음료는 물론 100% 당첨 이벤트를 통해 헬멧·휴대용선풍기·라이트 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성남시 행사에서는 200여명의 참여 배달파트너 전원에게 헬멧·쿨토시 등을 제공했다.
혹서기를 맞아 쿠팡이츠는 배달파트너의 안전보건을 위해 다각도의 온열질환 예방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배달파트너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전국 28개 쉼터에는 생수·이온음료 등의 물품을 제공했다. 전국 쉼터 위치는 앱 내 공지사항 등에 상시 안내 중이다. 쉼터는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쿠팡이츠는 배달파트너가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수 쿠폰도 꾸준히 지급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최근까지 제공한 쿠폰은 166만여개에 달한다. 지난 22일에는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개를 전국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게 지원하기도 했다.
지난 4~6월에는 전국 13개 지역에서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진행했다. 정비 전문가가 이륜차의 주요 고장을 사전 진단하고 소모품을 직접 교체하는 등 배달파트너의 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쿠팡이츠는 배달파트너가 여름철 안전운행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 ‘폭염 및 폭우 안전수칙’, ‘주요 기상상황’을 배달파트너 앱 등을 통해 상시 안내 중이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혹서기에도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며 “여름철 배달파트너 안전보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홍준표 "美 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 먹겠다던 '개념 연예인' 어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우승 '드라이브' 걸었다! 한화, NC 손아섭 영입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스코틀랜드까지 쫓아간 韓경제팀…긴박했던 ‘막전막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인수 3파전…태광 유력설 속 몸값·성장성 의문 여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줄줄이 경영권 변동…마운자로 상륙에 쏠리는 이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