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권 최초의 캐릭터 IP 협업 사례
‘핑크퐁 화폐송’ 영상 제작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는 국내 금융권 최초의 지식재산권(IP) 협업 사례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핑크퐁’과 우리은행 ‘위비프렌즈’를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금융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핑크퐁 화폐송’은 시장놀이 컨셉으로 제작돼 위비프렌즈·핑크퐁·아기상어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화폐를 사용하며 소비를 체험하는 과정을 노래와 영상으로 보여준다.
실제 지폐와 동전 등 화폐 디자인을 반영한 이미지를 사용해 ▲화폐 단위 ▲돈의 쓰임새 ▲계산 과정 등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은행은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해 ‘핑크퐁 화폐송’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조기 경제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기획하게 됐다”며 “오는 7월 우리은행 은행사 박물관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9년 더핑크퐁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핑크퐁 저축송 ▲핑크퐁 용돈송 ▲핑크퐁 지문송 ▲핑크퐁 환전송 등 4편의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바 있다. 이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590만 뷰를 돌파하며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관세 시행전…美 3월 근원PCE물가 2.6%↑ 4년 만에 최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관세 시행전…美 3월 근원PCE물가 2.6%↑ 4년 만에 최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