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수하물 걱정 끝”...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 진행

이번 프로모션은 5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스포츠 관련 서비스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구체적으로는 ▲스포츠 멤버십 ▲골프 멤버십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 요금에서 각각 2만원이 할인된다.
스포츠와 골프 멤버십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묶음가로 2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주요 해외 골프장 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해당 멤버십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전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 이용 가능한 패스 형태로 제공된다. ▲골프채 ▲스키·스노보드 ▲보스턴백 ▲스쿠버다이빙 장비 등 스포츠 용품을 최대 25kg까지 무료로 부칠 수 있고, 편도 기준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골프 멤버십 이용 고객에게는 수하물을 빠르게 수령할 수 있는 ‘우선 수하물 처리’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는 제주항공 국내선 전 노선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용객이 자신의 자전거를 항공편으로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항공용 케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스포츠 특화 서비스는 실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스포츠·골프 멤버십 이용자는 약 4600명으로 전년 대비 18.4% 늘었으며, 자전거 케이스 서비스 이용자도 440명으로 전년보다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포츠 페스티벌은 2023년 첫 시행 이후 정기성 프로모션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폭싹'이 반한 장가계 간 유튜버 "가이드가 협박, 무서웠다" 주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건진 커넥션` 檢 압색 영장, 김건희 참고인 적시…"선물 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